이스포츠 기업 SBXG는 넷마블과 블록체인 기반 게임 비즈니스 협력과 공동 마케팅 등을 위한 목적으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넷마블이 향후 출시할 블록체인 게임 및 PC, 모바일 게임에 대해 공동 홍보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SBXG는 지난 5월 웹3.0 게임 생태계 메타게이머즈를 출시했다. 이 생태계 내에서 MGZ 토큰을 발행하고, 리그오브레전드 구단 운영과 관련된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레전드 다오(Legends DAO)’ 및 구단 성적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스포츠파이(Esports-Fi) 플랫폼을 구축할 방침이다.
넷마블은 자체 블록체인 기반 생태계 마브렉스(MARBLEX)를 출범했다. A3:스틸얼라이브(글로벌), 제2의 나라: Cross Worlds(글로벌) 등 블록체인 게임을 선보인 바 있다.
정인모 SBXG 대표는 “이번 상호 협력으로 글로벌 웹3.0 게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시도와 창의적 협업으로 메타게이머즈 생태계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전했다.
회계기준에 따른 차이를 제거한 현금기준 실질 수익성 판단 지표로,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의 현금이익을 창출 했는가를 의미한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EBITDA마진율 = (EBITDA ÷ 매출액)*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