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산하 빗썸경제연구소는 14일 ‘머지(Merge) 결과에 따른 이더리움 시나리오 전망’ 보고서를 발간하고 머지 성공 시 이더리움 가격이 오버슈팅하겠다고 전망했다.
이미선 빗썸경제연구소 리서치센터장은 “머지 이벤트가 순조롭게 완료되고 이더리움 현물 가격이 상승하면 선물 매도 포지션 손실을 상쇄하기 위한 매수세 유입, 추후 진행될 업데이트에 대한 낙관적 심리, ‘포모’(FOMO) 심리 등이 더해져 이더리움 가격을 추가로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짚었다.
세계 시가총액 2위 암호화폐 이더리움은 15일 블록체인 역사상 가장 큰 업데이트인 ‘머지’를 앞두고 있다.
이 센터장은 “머지 성공은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투자 심리를 회복시키는 재료가 되고 비트코인 대비 이더리움의 상대적 강세를 이끄는 요인이 될 것”이라며 “다수의 예상과 달리 머지 업데이트에 차질이 발생하거나 지연되는 경우 비우호적인 매크로 여건과 맞물려 암호화폐 시장은 전반적인 약세 압력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회계기준에 따른 차이를 제거한 현금기준 실질 수익성 판단 지표로,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의 현금이익을 창출 했는가를 의미한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EBITDA마진율 = (EBITDA ÷ 매출액)*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