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계열사 보라네트워크가 글로벌 게이머 커뮤니티 연합체 ‘보라 얼라이언스(BORA Alliance)’를 출범했다고 19일 밝혔다. 보라네트워크는 메타보라(구 프렌즈게임즈)가 지분을 100% 보유한 싱가포르 법인이다.
보라 얼라이언스는 유망한 해외 게이머 길드 및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통해 보라 생태계의 글로벌 확장을 목표로 하는 연합 협력체다. 블록체인 게이밍 길드 ‘앤션트8(Ancient8)’와 ‘길드파이(GuildFi)’가 첫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앤션트8(Ancient8)은 소프트웨어 및 커뮤니티에 중점을 둔 게임파이(GameFi, 블록체인 게임에 탈중앙화금융을 접목한 서비스) 인프라를 개발하고 있는 베트남 최대 블록체인 게임 길드다.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길드 장학금, 블록체인 교육, 블록체인 게임 연구 및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길드파이(GuildFi)는 웹3.0 플랫폼으로 커뮤니티를 관리하는 아시아태평약 지역 최대 블록체인 게이밍 길드로 28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디파이언스 캐피탈, 코인베이스, 바이낸스 등 주요 투자사와 협업 중이다.
보라네트워크는 이번 협력체 출범을 통해 보라(BORA)에 온보딩 되는 게임을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직접적으로 노출하고 다양한 캠페인 및 마케팅 활동 협업을 진행한다. 또 유망 파트너사와의 협업 관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블록체인 게임 시장의 주요 커뮤니티와의 접점을 늘리며 영역 확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임영준 보라네트워크 최고사업책임자(CBO)는 “‘앤션트8’, ‘길드파이’와 같은 유망 파트너사들이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보라 얼라이언스 출범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BORA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회계기준에 따른 차이를 제거한 현금기준 실질 수익성 판단 지표로,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의 현금이익을 창출 했는가를 의미한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EBITDA마진율 = (EBITDA ÷ 매출액)*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