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K장학재단이 2025년도 대학 입학 예정자를 대상으로 13일까지 제18기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장학생 모집에는 별도의 선발 전형이 없으며 지원자의 성별, 출신 지역, 진학 예정 대학 또는 전공 분야도 가리지 않는다. 재정적으로 쉽지 않은 환경이지만 우수한 능력과 미래 지도자로서의 잠재력을 갖춘 2025년 대학 입학 예정자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공개 모집을 통한 신청서 접수 후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장학생을 선발한다. 수시·정시 지원자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지원자들은 MBK장학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해 제출 서류를 준비하면 된다. 지원서는 우편 등기 발송 형태로 13일 소인까지 접수한다. 최종 장학생 명단 발표는 31일이다.
장학금 혜택은 다양하다. 입학금 전액을 지원하며 한 학기 평점 3.0 이상 유지 시 학업 종료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한 학기 20만 원의 교재비와 함께 해당자에 한해서는 매 학기 ‘학업장려비’도 제공한다.
별도 선발 조건이나 기준이 없는 대신 장학생들은 ‘Pay it forward(도움을 받은 만큼, 다른 사람들에게 받은 도움을 환원한다)’라는 MBK장학재단의 가치를 존중하고 준수해야 한다.
MBK장학재단은 우수하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을 이어가는 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재정적으로 지원하고자 2007년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이 설립했다. 지난 18년간 MBK장학재단을 통해 총 202명의 수혜 학생들이 배출됐다. 장학생들은 재무 및 회계 분야는 물론 의료계, 법조계, 교육계, 외교, 공학, 음악, 미술, 공연 및 영화계까지 광범위한 분야에서 우리나라의 차세대 리더들로 성장하고 있다.
김병주 MBK장학재단 이사장은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원동력은 교육에 있다”며 “우리 학생들이 온전히 학업을 마치고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주역들로 성장하는 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회계기준에 따른 차이를 제거한 현금기준 실질 수익성 판단 지표로,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의 현금이익을 창출 했는가를 의미한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EBITDA마진율 = (EBITDA ÷ 매출액)*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