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기업 헥슬란트가 컴투스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 신규 검증인(벨리데이터)으로 합류한다고 18일 밝혔다.
헥슬란트는 이번 벨리데이터 합류를 통해 엑스플라 체인 노드 검증 과정에 참여하고 엑스플라 기반 게임과 서비스 기업에게 지갑 기술을 공급할 예정이다. 시장 규제가 가시화되는 하반기엔 블록체인 기술 협력 강화와 대체불가토큰(NFT) 신사업 확대 등을 병렬적으로 추진한다.
엑스플라 벨리데이터는 블록체인의 무결성을 검증하고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해 운영을 개선하는 등 엑스플라 생태계 보안과 확장, 가치 향상에 기여한다. 현재 총 68개의 벨리데이터가 참여하고 있다. 엑스플라 생태계 벨리데이터 현황은 엑스플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XPLA Explorer’와 ‘XPLA Vault’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인수 헥슬란트 공동대표는 “기업들이 웹3 도입 시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블록체인 무결성 강화에도 신규 검증인으로 기여할 것"이라며 “지갑 인프라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국대 최대 범위로 넓히겠다”고 밝혔다.
회계기준에 따른 차이를 제거한 현금기준 실질 수익성 판단 지표로,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의 현금이익을 창출 했는가를 의미한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EBITDA마진율 = (EBITDA ÷ 매출액)*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