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는 공지를 통해 위믹스의 거래 지원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12월 8일부터 업비트·빗썸·코인원 등 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위믹스의 거래지원이 종료되며, 같은 달 22일부터는 출금지원도 종료된다.
DAXA 측은 위믹스의 상장폐지 사유로 △위믹스의 중대한 유통량 위반 △투자자들에 대한 미흡한 정보 제공 △소명기간 중 제출된 자료의 오류 및 신뢰 훼손 등을 제시했다. DAXA는 “위믹스의 초과된 유통량은 상당한 양의 과다 유통이고, 그 초과의 정도가 중대하다고 판단된다”며 “소명 기간 제출된 자료에 각종 오류가 발견되었고, 제출 이후에도 여러 차례 정정 또는 수정이 발생하는 등 프로젝트 내부의 중요 정보 파악 및 관리 능력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기 어려운 이례적인 상황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거래지원 종료 여부 등에 대한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수차례 발표해 투자자들에게 혼란을 초래했다”고 덧붙였다.
회계기준에 따른 차이를 제거한 현금기준 실질 수익성 판단 지표로,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의 현금이익을 창출 했는가를 의미한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EBITDA마진율 = (EBITDA ÷ 매출액)*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