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가 게임토크노믹스를 개편하고 새로운 토크노믹스가 접목될 첫 번째 게임 ‘스텔라 판타지’를 7일 공개했다.
마브렉스는 게임토크노믹스 개편의 일환으로 향후 추가되는 신규 게임 라인업부터 마브렉스(MBX) 토큰이 게임에 직접 사용되는 형태를 적용한다. 새로운 게임토크노믹스에선 MBXL과 1대1로 매칭되는 gMBXL이 게임체인 위에서 발행된다. gMBXL은 빠른 속도와 다량의 트랜잭션을 감당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으며 MBX 토큰의 직접적인 사용으로 유틸리티 증가와 게임별 토크노믹스 관리에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새로운 토크노믹스가 접목될 첫 번째 게임은 링게임즈의 스텔라 판타지다. 스텔라 판타지는 이용자가 모험가가 돼 신비로운 세계 ‘리테라’를 여행하며 성장하는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지난 4월 PC버전이 출시됐고 모바일 버전은 지난 8월 말 출시됐다.
마브렉스 관계자는 “마브렉스는 ‘스텔라 판타지’를 첫 번째 타이틀로 외부 게임 스튜디오와 협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완성된 생태계를 바탕으로 트리플 A급 게임을 지속 확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계기준에 따른 차이를 제거한 현금기준 실질 수익성 판단 지표로,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의 현금이익을 창출 했는가를 의미한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EBITDA마진율 = (EBITDA ÷ 매출액)*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