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이 다양한 혜택을 무작위로 받을 수 있는 '랜덤박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랜덤박스는 빗썸이 새롭게 선보이는 이용자 혜택 제공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혜택을 무작위로 제공해 이용자 입장에서 보상과 재미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랜덤박스는 획득 조건 및 지급 리워드에 따라 골드박스, 실버박스, 브론즈박스로 나뉜다. 각 랜덤박스는 이용자가 보유한 포인트로 구매 가능하며 구매 가격의 1~100배의 포인트를 리워드로 받을 수 있다. 향후 포인트 외에도 다양한 리워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빗썸은 랜덤박스 외에도 혜택존을 통해 다채로운 고객 경험과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 신규 이용자를 위한 '웰컴 미션', 최대 100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꽝 없는 룰렛', '매일매일 출석 체크', '오늘의 시세'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 등이 준비돼 있다.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표 차트 서비스도 선보였다. 국내 최고 수준으로 속도를 개선하고 58개의 유용한 보조 지표를 새롭게 추가해 시장 추세 변화 분석과 매매 신호 포착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네이티브 차트를 출시했다. 해당 기능은 안드로이드(AOS)에서 먼저 적용된다. 최신 버전 업데이트 후 빗썸 내 실험실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총괄은 "랜덤박스는 가상자산거래소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형태의 서비스로, 이용자에게 혜택과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하기 위해 출시한 서비스"라며 "랜덤박스와 혜택존을 통해 빗썸의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즐겁게 경험하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회계기준에 따른 차이를 제거한 현금기준 실질 수익성 판단 지표로,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의 현금이익을 창출 했는가를 의미한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EBITDA마진율 = (EBITDA ÷ 매출액)*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