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지갑 애플리케이션에서 리플(XRP)을 포함한 주요 암호화폐의 지원을 중단한다. 코인베이스 지갑(Coinbase wallet)은 메타마스크(MetaMask)와 같은 셀프 커스터디(직접 가상자산 위·수탁 업무를 하는 것) 모바일 앱이다.
코인베이스는 29일(현지시간) 공식 사이트에 내년 1월부터 △비트코인 캐시(BCH) △이더리움 클래식(ETC) △리플(XRP) △스텔라(XLM)를 지갑에서 지원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 사용자는 코인베이스 지갑에서 해당 자산을 매매하고 이체할 수 없지만 계좌에 남은 자산은 인출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는 주요 암호화폐 지원을 중단한 이유로 “낮은 사용률”을 꼽았다.
비트코인(BTC)과 에테르(ETH)의 포크(fork) 버전인 BCH와 ETC는 시가총액 기준 순위가 각각 29위, 25위로 암호화폐 시장에서 차지하는 거래량이 미미하다. 포크는 개발자들이 하나의 소프트웨어 소스코드를 통째로 복사하여 독립적인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암호화폐 정보 사이트 코인게코에 따르면 XRP는 시가총액 196억 달러에 육박하는 7위 규모의 암호화폐다.
회계기준에 따른 차이를 제거한 현금기준 실질 수익성 판단 지표로,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의 현금이익을 창출 했는가를 의미한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EBITDA마진율 = (EBITDA ÷ 매출액)*100%